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git
- JavaScript
- 선택자
- Python
- DOM
- react
- hatso
- learn next.js
- This
- ES6+
- JS
- github
- dev
- next.js
- AI
- es6
- 변수
- hooks
- developerlife
- API
- 우아한테코톡
- CSS
- 최적화
- ES5+
- gitCLI
- 햇소
- object
- 함수
- array
- html5
Archives
- Today
- Total
codinghatso
JS 끝말잇기 게임 본문
끝말잇기 웹 게임을 만들면서 사고력 기르는 훈련을 하고자 합니다.
순서도 설계를 통해 절차를 정리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.
내부함수[
prompt : 입력값 받기
alert : 공지하기
confirm : 의사를 물어볼 때 ]
입력태그는 value로 값을 가져오며, 이외 태그들은 textContent로 값을 가져오고 설정한다.
순서도의 의사결정 부분에서 OR 또는 AND인지에 따라 최적화가 가능하다.
최적화는 진리표를 사용하면 더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.
예) OR 진리표
첫 번째 조건 | 두 번째 조건 | 최종 결과 |
true | true | true |
true | false | true |
false | true | true |
false | false | false |
내용 정리
- 순서도 그리기
- 대화 상자 띄우기
- 태그 선택하기
- 태그에 이벤트 달기
- 순서도 최적화하기
<!DOCTYPE html>
<html lang="ko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 /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 />
<title>끝말잇기</title>
<style>
body {
margin: 25px;
}
#order {
font-size: 30px;
font-weight: 400;
}
#word {
font-size: 50px;
font-weight: 600;
}
</style>
</head>
<body>
<div><span id="order">1</span>번째 참가자</div>
<div>제시어: <span id="word"></span></div>
<input type="text" />
<button>입력</button>
<script>
const number = Number(prompt("몇 명이 참가하나요?"));
const $input = document.querySelector("input");
const $button = document.querySelector("button");
const $word = document.querySelector("#word");
const $order = document.querySelector("#order");
let word;
let newWord;
const onClickButton = () => {
if (!word || word[word.length - 1] === newWord[0]) {
word = newWord;
$word.textContent = word;
const order = Number($order.textContent);
if (order + 1 > number) {
$order.textContent = 1;
} else {
$order.textContent = order + 1;
}
} else {
alert("올바르지 않은 단어입니다.");
}
$input.value = "";
$input.focus();
};
const onInput = (e) => {
newWord = e.target.value;
};
$button.addEventListener("click", onClickButton);
$input.addEventListener("input", onInput);
</script>
</body>
</html>
'개발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버깅 원칙 리뷰 (0) | 2024.08.20 |
---|---|
TodoList 만들기 (0) | 2024.01.10 |
Comments